본문 바로가기

Joyful 디버깅

[AWS] AWS 과금 환불 받는 법, 환불 후기, 환불 기간 (feat. 눈물의 편지)

728x90
반응형

 

 

AWS Certified Developer Associate 공부를 위해 aws 계정을 만들어...

퇴근 후 매일 같이 열심히 공부하던 어느 날...

 

충격적인 메일을 발견하게 된다.

 

 

 

???

서둘러 AWS에 들어가보니..

실습 후 다 삭제한 줄 알았던 ec2 인스턴스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region에서 돌아가고 있었다.

(무려 5만원이 넘는 돈.. 얼른 환불 방법을 알아보자)

 

 

AWS 환불 방법


1. 과금이 의심되는 서비스 먼저 종료하기

우선 aws에 접속해 로그인 한다.  

Billing Dashboard에 들어가 과금된 서비스를 확인한 후 해당 서비스들을 먼저 종료해준다. 

(미리 종료를 해야 더이상 과금도 안 되고... 호소가 더 쉬워집니다..)

 

 

2. 환불 문의 하기

상단의 물음표 메뉴를 클릭한 후 Support Center 로 들어간다. (한국어로는 지원센터)

 

 

Open support cases 옆 Create case 눌러서 문의를 생성한다

 



 

아래처럼 설정을 해준 뒤 next step으로 넘어가기...

 

 

이제 여기에 눈물의 편지를 작성하면 됩니다...

 

 

 

 

뭐라 쓸지 막막하실 분들을 위해.. 참고로, 저는 이런식으로 적었습니다...

 

I didn't notice instance running..

Dear AWS Customer Service Center.

In April, I was running EC2 instances to study AWS certification, and after practice I thought I had deleted all instances. However, some instances were running in different regions. I didn't know this until now that my credit card was charged. I didn't actually use the service during that period. I have stopped all instances for now.
Can I get a refund for fees charged between April 2022 and June 2022?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간단하게 말하면,

 

'AWS 자격증 공부를 위해 실습하다가 모르고 ec2 인스턴스 삭제를 안 했다..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한 건 아니다...
현재는 전부 삭제한 상태다..  ~~동안 과금된 비용을 환불해주실 수 있으신지..?'

 

위 내용을 최대한 정중하게 적어보냈다.

 

 

3. 답변 받기

생각보다 굉장히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목요일 밤 12시쯤 문의를 남겼는데, 약 3시간 뒤쯤에 답변이 바로 왔다. 

답변은 Support Center의 내 문의 사항 아래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혹시나 환불을 안 해주진 않을까 하며 걱정 했던 것과는 달리,

담당자는 오히려 나를 위로해주며, 환불을 진행해주겠다고 답변을 해줬고,

더이상 과금이 되지 않도록 추가적으로 종료해야할 서비스들을 정리해서 종료 방법까지 자세히 말해주었다 ! 

 

(내 경우 EC2 인스턴스 이외에, EBS 스냅샷 때문에도 과금이 되고 있어,  스냅샷까지 삭제해야 더이상 이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는다고 했다.)

 

EBS 스냅샷까지 삭제를 하고 다시 담당자에게 답장을 보내 최종 환불을 받았다 ! 

(답장은 메일 답장이 아닌, Support Center에서 답변으로 보내야한다.)

 

 

4. 최종 환불 

환불도 걱정과 달리 하루만에 빠르게 받았다 !

 

 

두번의 실수는 없도록.. 앞으로는 실습 후에 꼭꼭 clean up 잘해주기 필수..

 

 

 

 

 

728x90
반응형